[스크랩] [펌] 필자는 180cm, 51kg 나갔던 사람으로서 현재 10kg이상 체중증가를 시켜 유지하고 있는 사람 입니다.
필자는 180cm, 51kg 나갔던 사람으로서 현재 10kg이상 체중증가를 시켜 유지하고 있는 사람 입니다.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많은 분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데
1. 설사를 자주한다 2. 등이 굽었다 입니다.
설사를 자주 하는 이유는 소화기능 장애 즉, 위나 장에 문제가 있다고 보심 됩니다. 이는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한경우가 있고 이상이 없다는 분도 계십니다. 그런 분은 2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등이 굽는 이유는 중 하나는 배에 힘이 없기때문. 말하자면 배에 근이나 지방이 없기 때문에 상체를 지탱하고 있을 만한 힘이 없어서 등과 어깨가 안으로 굽고 그로 인한 가슴접힘으로 위를 압박해 소화기능에 장애를 줄 수 있다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웨이트를 살찌우는 방법으로 내세우는 데에는 그 만한이유가 있습니다. 웨이트로 인한 에너지 소비로 그만큼 많은 에너지를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소화기능을 향상 시키고 근력 운동으로근육량을 증가 시킵니다. 또한 올바른 웨이트 운동은 근육이 증가함에 따라 자세를 교정해 주죠.
무조건 적으로 많이 먹는 것은 배도 고프지 않은데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임으로 오히려 위나 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하지만, 반대로 배가 고프게 만들어 버리면 됩니다. 배가 많이 고픈데 그 만큼 많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문제 될 게 없지요.섭취하는 것은 버릴 것도 없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이유 없는 설사병도 고칠 수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분은
소화기능 장애 >> 과다 섭취 >> 소화기능의 부담 >> 설사로 이어집니다.
악순환의 반복이죠.
웨이트를 할 경우
소화기능 활성 >> 섭취율 증가 + 근력증가 >> 올바른 자세와 단단한 몸+ 설사 멎음
이렇듯 마른 이유에는 이러한 연쇄성의 악순환 고리가 있습니다. 굳이 웨이트가 아니더라도 운동은 이런 악순환의 연쇄성을 파괴 시키고 역으로 이용하게 되죠. 그 중 가장 좋은 것이 웨이트라는 겁니다.
운동 방법은 제가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이 아니기에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기 힘들지만 20~30분 가량의 스트레칭과 가슴,배, 어깨를 중점적으로 운동 하시고 나머지를 밸런스를 맞춰가면서 하시면 보기 좋은 몸이 될 겁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시면 힘들고배고프기 때문에 음식 섭취율은 당연히 증가할 수 밖에 없지요. 스트레칭으로는 개인적으로 요가가 좋은 것 같습니다. 허리를 곧게해주는 자세 뭐 그런 것들도 있고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더군요.
전국에 수 많은 마른 분들 화이팅 하세요!